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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아시나요

재산을 늘리기 위해서는 소득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득이 높아질수록 세금이 많아지므로

탈법적인 방법이 아닌 절세를 통하여 세금을 적게 내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소득이 높을수록 세액공제보다는 소득공제가 더욱 효율적이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해지는데 신용카드보다는 현금영수증 공제 금액이 더 많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현금영수증 공제는 연간 소득액의 25% 이상을 사용하면 사용금액의 30%를 공제해 줍니다.

또한 전통시장에서 사용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각각 100만원을 추가공제해 줍니다.


현금영수증을 사용한 내역은 인터넷에서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메뉴가 나타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18개월 간 사용한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 먼저 등록절차가 필요합니다.


등록절차는 홈 화면에서 '조회/발급'을 클릭한 후에 현금영수증 메뉴에서 발급수단을 누르고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은 휴대전화,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일반 신용카드 등이 있습니다.

휴대폰 등록을 하면 카드가 없어도 번호만 알려줘도 현금영수증 발급이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거래은행 앱을 보면 현금영수증 등록이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여기서 등록을 한 후에 결제할 때 직원에게 해당 바코드를 제시해도 현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

지금까지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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