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길라잡이
세금 법률 노무 금융 ...
엑셀 행고정 방법 알아볼까요

엑셀 프로그램으로 문서작성을 할 때 주로 표 기능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표를 작성한 후에 표에 있는 내용을 확인하고자 스크롤을 해서 살피게 됩니다.

그런데 스크롤로 문서를 확인하는 경우에 제목이나 머리글 내용이 위로 올라가면서 사라지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 때문에 표에 셀이 많아서 화면보기를 넘어가는 경우에는 불편한 점이 생기게 됩니다.

엑셀 행고정

그래서 다시 스크롤을 해서 제목이나 머리글을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비효율적입니다.

하지만 엑셀 행고정 방법을 사용한다면 스크롤을 해도 제목이나 머리글은 그대로 상단에 남아있게 됩니다.

행을 고정시키는 방법은 첫번째 행을 고정시키는 방법과 특정 행을 고정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행을 고정시키려면 홈메뉴에서 보기 항목을 누른 후에 틀고정, 첫 행 고정 순서로 눌러줍니다.

이번에는 특정 행을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홈메뉴에서 페이지 레이아웃, 인쇄제목 순서로 눌러줍니다.

다음 단계는 페이지 설정 화면에서 시트탭을 누른 후에  반복할 행 항목의 우측에 있는 선택박스를 누릅니다.

다음에는 표에서 고정하고자 하는 행의 번호를 마우스를 사용하여 클릭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지금까지 엑셀 행고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는지요^_^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