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길라잡이
세금 법률 노무 금융 ...
눈이 붓는 증상 6가지 이유 아시나요

아침에 일어나보면 유난히 눈이 잘 붓는 사람이 있고 평소에 이상이 없다가 갑자기 눈이 붓기도 합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눈이 붓게 되면 굉장히 신경이 쓰이고 속상해 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눈이 붓는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질환때문이기도 하지만 다른 원인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눈이 붓는 증상 6가지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이 붓는 증상 6가지 이유

눈이 붓는 첫번째 이유로는 나트륨이나 수분을 과다하게 섭취하기 때문인데, 라면처럼 나트륨이 많은

음식을 먹게 되면 신체에서 수분이 배출되는 것을 방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이유로는 수면자세가 불편하여 나타나는데, 엎드려서 자거나 한쪽방향으로만 누워서 자면

얼굴부분의 혈액순환이나 신진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서 눈이 붓습니다.

세번째 이유로는 신장 기능에 이상이 있어도 나타나는데, 신장은 체내에서 수분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갑자기 어느날부터 자주 눈이 붓는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네번째 이유로는 눈에 염증이나 질환이 있어도 나타나는데, 특히 각막부종이라는 질환에 걸리는

경우에는 각막이 부으면서 눈도 함께 붓게 되므로 눈에 이물감을 느끼면 병원에 가보세요.

다섯번째 이유로는 극심한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하여 나타나는데,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기도 하고 너무 피곤해서 잘못된 자세로 잠을 자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여섯번째 이유로는 눈을 손으로 비벼서 나타나는데,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랜시간

사용하면서 눈이 뻑뻑하거나 가려워서 손으로 비비기 때문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눈이 부은 경우에는 냉수와 온수를 번갈아 가면서 세수를 하면 어느정도 가라앉는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눈이 붓는 증상 6가지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