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길라잡이
세금 법률 노무 금융 ...
엑셀 match 함수 사용법 알아볼까요

엑셀 프로그램으로 문서를 작성할 때 데이터를 많이 다루기 때문에 주로 표를 만들어서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표를 사용할 때 해당 영역에서 검색조건을 지정하여 원하는 값을 찾고자 할 때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match 함수를 사용하게 되는데, 대개는 vlookup이나 index 함수와 결합하여 사용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엑셀 match 함수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match 함수 사용법

match 함수 사용방법은 MATCH(lookup_value,lookup_array,match_type)으로 입력합니다.

lookup_value 인수는 표에서 검색하는 조건을 지정하고 lookup_array 인수는 표 영역을 지정하며

match_type 인수는 '1, 0, -1' 등 세가지 중에서 지정해 줍니다.

'1'로 지정하면 검색조건보다 작거나 최대치로 검색을 하고 '-1'로 지정하면 검색조건보다 크거나

최소치로 검색을 하고 '0'으로 지정하면 정확하게 일치하는 값을 검색하게 됩니다.

예시로 지점별 매출현황을 작성하려고 하는데, 대구지점의 매출순위와 매출액을 구해보겠습니다.

먼저 매출순위를 알아보기 위해서 셀에 '=MATCH("대구",B3:B7,0)'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표에서 대구지점의 매출순위를 구하여 반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대구지점의 매출액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INDEX 함수를 사용하면 됩니다.

즉, MATCH 함수를 이용하여 구한 위치값에 해당하는 매출액을 반환받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해당셀에 '=INDEX(C3:C7,F3)'이라고 입력을 해줍니다.

그러면 예시그림처럼 매출현황표에서 대구지점의 매출액이 반환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INDEX함수와 병행하여 사용한다면 표에서 다양하게 원하는 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match 함수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_^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