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길라잡이
세금 법률 노무 금융 ...
이 웹 사이트의 보안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방법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는데 '이 웹 사이트의 보안인증서에 문제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사이트에 접속이 안되는 증상이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는지 체크를 해보아도 아무런 이상이 없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이 웹 사이트의 보안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 웹 사이트의 보안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두 가지가 있는데, 먼저 컴퓨터의 시간과 날짜가 잘못된 경우입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보안인증서의 날짜를 체크하는데 유효기간이 맞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화면 하단을 보면 작업표시줄에서 시간과 날짜를 표시하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시간과 날짜가 맞지 않으면 해당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 메뉴를 누릅니다.


다음에는 상단 탭에 있는 인터넷 시간을 클릭하고 설정변경을 누릅니다.

그리고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 항목에 체크표시를 한 후에 지금 업데이트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여 증상이 해결되고 나서 나중에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면 리튬전지를 교체해야 합니다.


두번째 해결방법은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다음에는 상단 탭에서 보안을 누른 후에 '사용자 지정 수준'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보안설정 창에서 '인증서가 하나만 있는 경우 클라이언트 인증서 선택안함'을 사용으로 바꿉니다.


그래도 증상이 해결이 안된다면 상단 탭에서 고급을 누른 후에 '서버의 인증서 해지 확인' 항목을 

찾은 후에 좌측에 있는 체크박스를 해제해 줍니다.


지금까지 이 웹 사이트의 보안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     Trackbacks